Singularity Chanting 20240717
「奇点诵经」欢迎您。这是一个在元宇宙上进行的诵经世界。在这里,您可以体验到清除心灵过滤器的过程,不被自我和妄想所困扰。感受在寒冷的佐渡岛上过着艰苦生活的日莲的精神,开始一段接近一心同体的旅程。通过深刻感受自己与他人的连接,可以向更和平的世界迈进。
日莲大圣人的书信中的鼓励话语:
[word_balloon id="1″ size="M" position="L" name_position="under_avatar" radius="true" balloon="talk" balloon_shadow="true"]
日莲大圣人的书信中的鼓励一句和解释
原文:
「即使是末法浊恶的时代,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即使不是一心专念的人,也必定会受到佛的守护,诸天善神会保护他,在现世安稳,死后必定会生在佛界。比如,南无妙法莲华经的五字,就像宝塔一样。宝塔中有七佛八菩萨和诸天善神都集合在一起守护。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就像在宝塔中一样。再者,南无妙法莲华经的五字,就像大宝藏一样。大宝藏中金银珍宝一切俱足。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就像拥有大宝藏一样。」
出处:
松野殿御返事
意思:
即使是在混乱的世间,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即使不是一心专念,也必定会受到佛的守护,诸天善神会保护,在现世安稳生活,死后必定生在佛的觉悟的世界。
因为,“南无妙法莲华经”的五字,就像宝塔一样,有七佛八菩萨和诸天善神都在守护。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就像在宝塔中一样。
此外,“南无妙法莲华经”的五字,就像大宝藏一样,金银珍宝一切俱全。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就像拥有大宝藏一样。
解释:
这段话是日莲大圣人在给松野殿的信中所说的。松野殿是日莲大圣人的热心信徒,有时会询问信仰上的疑问。
在这段话中,日莲大圣人通过将“南无妙法莲华经”比作宝塔和大宝藏,生动地解释了其功德。
即使是在混乱的世间,唱念“南无妙法莲华经”的人,必定会受到佛的守护,诸天善神的保护,在现世安稳生活,死后必定生在佛的觉悟世界,这一承诺就像宝塔被七佛八菩萨和诸天善神守护,大宝藏中金银珍宝一切俱足一样。
这表明,“南无妙法莲华经”具有带来真正幸福和安宁的力量。
现代应用:
现代社会充满了各种问题和困难。然而,按照日莲大圣人的教诲,唱念“南无妙法莲华经”,我们可以克服这些困难,建立真正的幸福和安宁。
日莲大圣人的书信是我们生活中希望和勇气的源泉。铭记这段话,在日常生活中实践是很重要的。
[/word_balloon]
よろしければシェアお願いします
Singularity Chanting 20240717
「싱귤래리티 챈팅」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메타버스 상에서 진행되는 창제행의 세계입니다. 여기에서는 자아나 망상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의 필터를 깨끗이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극한의 사도가시마에서 엄격한 생활을 보낸 니치렌의 정신을 느끼며, 하나의 마음, 이체동심에 가까워지는 여정을 시작합시다. 자신과 타자와의 연결을 깊이 느끼는 것으로 더 평화로운 세계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니치렌 대성인의 고서에서 격려의 말:
[word_balloon id="1″ size="M" position="L" name_position="under_avatar" radius="true" balloon="talk" balloon_shadow="true"]
니치렌 대성인의 고서에서 격려의 한 문장과 해설
원문:
「비록 말법 탁악의 세상이지만,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비록 일심으로 외우지 않더라도, 반드시 불의 수호를 받으며, 제천 선신이 옹호하여, 현세에서 안온하고 후생은 반드시 불계에 태어날 것이다. 예를 들어, 나무묘법연화경의 오자는, 마치 보탑과 같다. 보탑 안에는, 칠불팔보살 제천 선신이 모두 모여서, 수호해 주신다.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보탑 안에 있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나무묘법연화경의 오자는, 마치 대보장과 같다. 대보장 안에는, 금은 진보 일체 모두가 구비되어 있다.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대보장을 지닌 것과 같다。」
출전:
마쓰노 전 답서
의미:
비록 혼란한 세상이라도,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비록 일심불란으로 외우지 않더라도, 반드시 불의 수호를 받고, 제천 선신에게 보호받아, 현세에서는 안온하게 살고, 죽은 후에는 반드시 불의 깨달음의 세계에 태어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무묘법연화경」의 오자는, 보탑과 같이, 칠불팔보살이나 제천 선신이 모두 모여서 수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보탑 안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나무묘법연화경」의 오자는, 대보장과 같이, 금은 진보가 모두 갖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대보장을 지닌 것과 같습니다.
해설:
이 고서는, 니치렌 대성인이 마쓰노 전에게 보낸 편지에서 설파된 것입니다. 마쓰노 전은, 니치렌 대성인의 열성적인 신자였으며, 신앙상의 의문을 물을 때가 있었습니다.
이 고서에서는, 니치렌 대성인이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것의 공덕에 대해 보탑과 대보장에 비유하여 쉽게 설파하고 있습니다.
비록 혼란한 세상이라도,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사람은, 불의 수호를 받고, 제천 선신에게 보호받아, 현세에서는 안온하게 살고, 죽은 후에는 반드시 불의 깨달음의 세계에 태어날 것이라는 약속은, 보탑이 칠불팔보살이나 제천 선신에 의해 수호되고 있는 것, 대보장에는 금은 진보가 모두 갖추어져 있는 것에 비유되고 있습니다.
이는, 「나무묘법연화경」이,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과 평안을 가져다주는 힘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에의 적용:
현대 사회는, 다양한 문제와 어려움으로 가득합니다. 그러나, 니치렌 대성인의 가르침을 따라, 「나무묘법연화경」을 외우는 것으로, 우리는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정한 행복과 평안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니치렌 대성인의 고서는, 우리의 인생에 희망과 용기를 주는 보물의 샘입니다. 이 고서를 마음에 새기고, 일상의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ord_balloon]